- 소프트웨어 기반의 보안 솔루션은 이제 안녕을 고할 것이다. 소프트웨어에 의한 보안 시스템은 2가지 큰 취약성을 드러내고 있다. 우선, 많은 보안 소프트웨어들이 서로 연동되어 작동되기 보다는 독립적으로 움직이다 보니 상호 충돌을 피할 수 없고, 최신 보안 문제에 대해서는 해결 능력이 떨어지는 경향이 있다. 이런 이유로 소프트웨어 정의 보안 솔루션은 변화가 필요하다.
- 소프트웨어에 문제가 생기면 이제는 모두의 문제가 된다. 이제 소프트웨어는 CIO, CTO의 문제만으로 귀결되지 않으며, 경영 리더십 전반에 걸친 문제로 이어진다. 즉, CEO를 비롯한 고위 경영진(C-suite: CFO, CMO, COO 등) 모두의 책임으로 이어진다.
- 기업의 대규모 프로젝트에서 Agile development transformation이 실현될 것이다. 75%의 기업이(미국의 경우) Agile 방법론을 도입했다고 하지만 그간 규모 있는 프로젝트에서 주시할 만한 성과는 만들어지지 않았다. 2016년은 기업 전반에 영향을 주는 프로젝트에서 Agile 방법론이 적용된 사례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 소프트웨어 개발자 수급 부족은 지속될 것이다. Google, Uber, Amazon 같은 기업으로는 SW Engineers가 블랙홀처럼 빨려들어가겠지만, 그렇지 않은 규모의 개발 회사와 Non-IT 부문에서의 소프트웨어 개발 인력 수급은 용이하지 않다.
- 소프트웨어 개발은 Cloud를 향하고 있다. 웹 기반 어플리케이션 부터 소프트웨어 유지보수, 패칭, 업데이트 등 부가가치 사업까지 비용절감과 유집보수 편리성 측면에서 Cloud를 이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이상에서 소프트웨어의 중요성이 기업에서 더욱 커져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그리고, Agile 기반 개발 성숙도의 향상과 함께 우수 소프트웨어 개발 인력의 수급이 필요함을 알 수 있다.
댓글 없음 :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