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험관리 방법론: 위험을 어떻게 관리해 나갈지 정의한다. 위험관리 접근법/도구/데이터 원천등을 정의
- 역할 및 책임: 위험 조치의 관리, 지원에 대한 각 팀 및 사람에 대한 역할과 책임을 명시
- 관련 예산 수립: 위험을 대처하기 위한 예산을 수립
- 위험관리 시점: 얼마나 자주 위험관리 프로세스가 실행될 것인가를 정의
- 위험 분류: 프로젝트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위험에 대한 분류를 체계적으로 구조화한 표 (RBS: Risk Breakdown structure)를 개발
- 확률/영향
위험관리 계획서에 반드시 포함되어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음
① 프로젝트 개요: 프로젝트 명, 기간, 목적, 기대효과 등
② 위험관리 추진체계: 프로젝트 위험관리 수행 조직도, 조직별 역할, 인력투입 계획
③ 프로젝트 위험관리 방안: 이슈 관리 계획, 이슈 관리 방안, 이슈 및 변경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