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월 1일 월요일

SW설계 표기법(SW Design Notations)

SW설계 표기법(SW Design Notations)은 구조적 설명 정적관점(Structural Descriptions- Static view)과 행동적 설명 동적관점(Behavior Descriptions- Dynamic view)로 구분한다.

< 구조적 설명 정적관점(Structural Descriptions- Static view) >


< 행동적 설명 동적관점(Behavior Descriptions- Dynamic view) > 

임베디드SW 테스트 전략

임베디드SW 테스트 전략은 시장의 상황 및 제품의 특성에 따라 달라지고 통합과 자동화에 대한 검증방법을 사용하여 통합, 테스트 단계에서 유연하게 대처해야 하기 때문에 프레임워크를 통해 적용해야 한다.

테스트 전략이 수립된 단계에서부터 결함을 발견하여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결함을 해결하고 개발팀 주도로 제품의 출시 및 납품 일정을 관리할 수 있게 되어 고객만족을 향상시킬 수 있다.

< 임베디드 SW 테스트 절차>

객체지향 테스트 전략

현실을 반영한 객체지향 개발의 보편화로 데이터와 프로세스를 개념화한 객체를 모델링하여 시스템을 개발하고 현실에 근접하게 표현하면서 재사용성과 생산성을 증대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추진하고 있다. 이전 정보공학방법론에 의한 SW테스트와 다른 상속성, 캡슐화, 다양성 등의 객체지향 특성을 고려한 테스트 전략과 기법적용이 성공적 개발의 핵심요소로 부각되기 시작했다.

< 객체지향과 전통적 개발과의 차이점 >



객체지향 테스트를 위해서는 객체지향 테스트 계획간 고려사항으로 전략과 절차, 조직, 자동화 도구를 고려해야 하며, 수행을 위한 고려사항으로 테스트 무결성 검증(debuging), 테스트 표준모델(ISO14598), 테스트 결과의 저장(리포지토리), 테스트 방법(동적, 정적)을 고려해야 한다.

< 객체지향 테스트 전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