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에서부터 고객까지의 수많은 이해관계자가 참여하는 애자일의 특성으로 인해 최종적인 요구사항에 대한 수집은 매우 어렵습니다. 본 원고에서는 스토리 매핑(story mapping) 기법을 통해 최종사용자의 업무흐름 분석을 통해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에 대한 해결방안으로 SW개발 프로젝트의 최종 목적으로 하는 스토리 정의, 구성 관리 등의 방안을 소개 합니다.
요구사항 수집은 복잡하고 오류가 발생하기 쉬울 뿐만 아니라 심지어 종종 프로젝트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까지 하는 한 과정입니다.
유저 스토리 매핑은 엔드유저의 워크플로에서 발생하는 비즈니스상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를 드러내는 기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