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관리 계획서(Project Management Plan)란 성공적인 프로젝트의 수행을 위한 환경, 책임, 절차, 일정 등의 임무를 정확히 인식하고 수행토록 하기 위한 공식 관리 문서이다.
프로젝트 관리 계획서에 반드시 포함되어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다.
① 프로젝트 개요: 프로젝트 명, 기간, 목적, 기대효과 등
② 프로젝트 범위
③ 시스템 구축 환경: 소프트웨어 구성도, 하드웨어 구성도
④ 프로젝트 추진체계: 프로젝트 수행 조직도, 조직별 역할, 인력투입 계획
⑤ 관리 프로세스 계획: 작업 계획, 통제 계획, 산출물 검수 계획
⑥ 프로젝트 관리 방안: 프로젝트 보고 계획, 이슈 및 변경관리, 교육 및 기술이전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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