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관리 계획서란 제목으로 프로젝트 명, 담당자, 작성 일자 및 문서관리 버전 등을 포함하여 작성
목차
위험관리 관리 계획서를 구성하는 항목을 나열하여 작성하고 보고서 내용과 페이지가 일치하게 작성
프로젝트 개요
프로젝트의 명칭과 기간, 목적 및 기대효과 등을 명시
프로젝트 위험관리 추진체계
프로젝트 위험관리 수행 조직도, 조직 별 역할, 인력 투입 계획 등 위험관리 영역의 인적자원에 해당하는 활동을 기술
○ 고려사항
위험관리 담당자의 역할 및 책임을 명확하게 표준에 맞게 모두 기술
프로젝트 위험관리
프로젝트 이슈 관리 보고 계획, 예상 위험요소 및 대응 방안, 이슈 및 변경관리의 조건 및 관리 절차 등 프로젝트 위험관리 방안을 작성
○ 고려사항
- 위험관리 절차가 기술되었는지의 여부를 확인
- 수행활동 : 위험식별, 분석/평가, 우선순위결정, 완화/대응계획 수립, 완화/대응 활동 수행, 위험 추적 및 모니터링, 위험보고
- 고려할 위험 유형, 위험모니터링 및 재분석 주기, 위험분석/평가방법, 기준
- 위험추적 및 모니터링 방법 또는 사용될 측정지표, 우선순위 결정 방법 등
- 분석 결과 기반으로 위험 대응활동 계획을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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