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1월 24일 화요일

정부지원 중소형 프로젝트의 PMO 적용 사례 Part 2

[중소형 프로젝트 PMO 의 리스크 관리 방안 및 성공요인]
지난 Part 1 에서는 NIPA 발주 프로젝트 중 『 공개 SW 개발 지원사업 』 산출물 SW 품질검증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검증 기업이 어떻게 PMO 를 조직하고 운영했는지 사례를 살펴보았습니다 . Part 2 에서는 PMO 의 관리 주요 영역에 대한 설명 및 기능 그리고 그 가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Ⅰ . PMO 주요 관리 영역
PMO 의 관리 영역은 [ 그림 1] 과 같이 크게 9 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 프로젝트 상황과 PMO 의 모델 특성에 따라 관리 영역은 조금씩 차이가 있다 .
본 SW 품질 검증 프로젝트에서는 통합관리 , 일정관리 , 자원관리 , 이슈관리 , 위험관리는 PMO 가 직접 관리했으며 , 나머지 영역은 프로젝트 리더에게 위임했다 .
9 대 관리 영역 중 협력사관리는 프로젝트 특성 상 제외했다 .

Ⅱ . 프로젝트 일정 및 자원관리
Ⅲ . 프로젝트 이슈 및 위험관리
Ⅳ . PMO 조직의 주요 기능
Ⅴ . 프로젝트 핵심 성공 요인과 PMO 의 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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