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은 SW 개발에 있어 탁월한 설계 , 사용용이성 , 속도 , 안정성 , 보안 , 정확성 등을 생각나게 하는 긍정적인 단어입니다 . 이러한 속성들 중 몇 가지는 측정가능하고 , 몇 가지는 주관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 우리는 이러한 요소들을 통틀어 품질이라고 부릅니다 . 보편적인 이 관점에서 결함이 적을수록 높은 품질을 의미합니다 . 결함 /KLOC(kilo lines of code), 평균고장수명 (Mean time to failure) 과 같은 척도 (measure) 는 이러한 개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 유용한 척도의 결과 값이 좋으면 소프트웨어에 문제가 없다는 것을 나타내고 , 품질이 좋다고 이해합니다 .
용인되는 수준의 품질은 부수적인 결함들이 많다는 것을 의미하진 않습니다 . 중요한 것은 소프트웨어 패키지가 특색이 많고 , 많이 사용되어지고 , 적당한 가격을 가지는 것입니다 . 이것들로 판매자는 이익을 내고 시장 지배력을 가집니다 . 패키지를 사용하면서 사용자들이 부딪히는 문제들이 패키지를 사용하지 않는 것보다 낮은 수준일 때 , 제품의 품질을 용인되는 ( 받아들일 만한 ) 수준이라고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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