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산 재사용 확대
I사는 다음으로 자산 재사용을 고민했다. 자사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개발자가 자산을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소스 사이트를 만들었다. 코드를 재사용하면 일반적으로 품질이 향상되고 개발 위험이 줄어들며 생산성을 높일 수 있을 뿐 아니라 더욱 일관성 있는 사용자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하였다.
이 사이트를 통해 조직 내에서 자산 재사용이 크게 확대되었는데, 예를 들어 설치 프로세스로 만들어진 한 컴포넌트는 152개 제품에서 재사용되었고, 보안 컴포넌트는 175개 프로젝트에서 재사용되었다.
이러한 재사용은 막대한 비용 절감 효과를 가져왔다. 하나의 컴포넌트를 재사용하면 다시 만드는 것에 비해 140 People Years(1년 내에 개발하는데 140명의 인원 필요)의 노력이 줄어든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재사용을 통해 개발자는 보다 많은 시간을 더 혁신적인 제품 기능을 만드는데 할애할 수 있었다.
커뮤니티 소스 사이트의 성공으로 툴킷, 참조서, 교육 자료 등 다른 자산으로도 확장하였고, 전 세계적으로 427,000여 명에게 유형의 자산을 저장하는 저장소를 만들고 3년이 지난 후 저장소는 80,000여 개 이상의 자산을 포함하고 있고 매주 7,000여 건의 다운로드를 지원하고 있다.
실질적인 이점
애자일 개발을 촉진하고 자산 재사용을 확대하면서 I사는 3억 달러 이상의 비용 절감 효과를 거둔 것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개발자 당 수익이 15% 증대되었고 지원 요청 건수가 줄어들었으며, 버그가 최소화되고 애자일 방식의 사용 범위가 개발 팀의 80%로 확대되었다. 이러한 적용 성공에 따라 개발 팀이 애자일 방식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적절한 도구를 활용할 수 있는 자사 소프트웨어를 제공했다. I사는 애자일이 궁극적으로 고객에게도 이익이 된다고 강조하며 기업 특히 소프트웨어 개발 팀에서 개발자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고 보고했다.
댓글 없음 :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