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4월 14일 화요일

가트너, Software Advice,‘애자일 ALM 툴 및 프로젝트 관리도구’효용성 조사결과 발표

세계적인 시장조사기관인 가트너(Gartner)와 기업조사전문기관인 SW Advice사는 지난 2월 애자일 ALM(agile lifecycle management) 및 프로젝트관리 툴에 대한 조사결과를 발표 했습니다. 조사결과 애자일 프로젝트 수행에 있어 애자일 ALM 및 프로젝트관리 툴은 매우 유용한 것으로 나타 났습니다. 본 원고에서는 애자일 프로젝트 수행시 툴의 활용의 유용성과 관련 시사점 등을 요약해 소개합니다.

현재 ADLM 시장의 특징은 가트너에 따르면, 2015년 2월 현재 애플리케이션 개발 라이프사이클 관리(ADLM) 도구 시장은 소프트웨어 개발 라이프사이클(SDLC)과 관련된 활동을 계획하고 이들의 거버넌스를 확립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메트릭을 이용한 다중언어 프로그래밍 개선 Part 2 : 적용과 개선

메트릭(다중언어 코딩(C/C++, Java, Bash, Python)에서의 간결성)을 이용한 다중 언어 프로그래밍 개선 방법 중 자바 코드 블록 검토 사례를 제시해 봅니다.

현대의 코딩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지만, 프로그래머들은 절망할 필요가 없습니다. 대신, 사고방식에서의 약간의 변화를 통해, 우리는 사용하고자 하는 일련의 툴들처럼 많은 언어를 검사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가이드로서 메트릭을 사용하면 당신은 검토 절차뿐만 아니라 메인 코딩 노력에 가치를 더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메트릭의 적절한 사용은 여러분이 가장 일반적이며 위험한 코드 결함들의 일부를 피할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