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7월 14일 화요일

패키지SW활용촉진

SW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공공부문 정보화사업에서 패키지SW를 활용하여 정보시스템 구축을 활성화하고, 공공정보화 사업 수행 시 자체개발(Make)을 지양하고 패키지SW 구매(Buy) 및 활용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 공공부문 정보화사업의 기획부터 사업발주 및 운영단계에서 비교자료로 활용할 수 있는 패키지SW 정보를 체계적으로 수집하고 시스템화하여 제공
  • 패키지SW 솔루션맵 및 가이드라인을 활용하여 사전검증·도입검토 등 패키지SW 적용 지원 시범 서비스 추진


패키지SW도입 vs. SI개발 및 적용프로세스

자세히 보기 →

국가 R&D과제 품질관리

GCS R&D 품질관리 사업은 대형 상용화 SW R&D사업인 “WBS(World Best Software) 프로젝트”에 대해 이름에 걸맞는 글로벌 품질 경쟁력 확보를 목적으로 SW개발 全단계에 걸쳐 제3자의 독립적 관점으로 품질점검 및 지원을 수행하는 사업입니다.


"리얼타임테크, 미국 콘퍼런스서 한국형 SW공학 성공사례 발표" 기사

리얼타임테크, 미국 콘퍼런스서 한국형 SW공학 성공사례 발표

인메모리 데이터베이스관리 전문기업 리얼타임테크는 지난 12일(현지시간) 미국 시애틀에서 열린 CMMI(Institute Global Congress Seattle)글로벌콘퍼런스에서 한국형 소프트웨어(SW)공학 성공 사례를 발표했다고 15일 밝혔다. 

CMMI글로벌콘퍼런스는 미국 CMMI협회가 매년 주최하는 행사로 올해 25회째를 맞았으며, SW 개발과 프로세스 개선, 기업 혁신 부문 관련 전세계 주요 기업과 연구기관에서 발표를 진행한다. 국내 기업 중 발표를 진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리얼타임테크는 정부 R&D 사업인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SW(GCS)와 월드베스트SW(WBS) 수행시, 정보통신산업진흥원 SW공학센터의 도움을 받아 구축한 SW 시각화 체계를 이용해 인력, 업무, 기술 현황을 통합해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한 사례를 발표했다. 

한혁 리얼타임테크 연구소장은 "SW공학을 통해 제품 기술력을 강화할 수 있었다"며 "개선된 기술력을 통해 해외시장 수출에서도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 12일 미국 시애틀에서 열린 CMMI글로벌콘퍼런스에서, 국내 업체 리얼타임테크 프로세스 개선 업무를 컨설팅한 프로와이즈 정성규 대표가 한국형 SW공학 성공사례를 발표하고 있다.
출처: 디지털 타임스

SW발주기술지원

범국가적인 SW산업 활성화(SW산업진흥, SW제값주기 등)를 위해, 공공SW분야 발주 전반 걸쳐 제도적 개선을 추진했으나, 제도개선과 모니터링만으로는 SW산업활성화 실행력 확보에 한계가 있어 직접적 지원체계가 필요합니다.

공공SW사업 발주관리 全과정에 걸쳐, 전문성이 요구되는 발주업무에 대해 발주관리 전문가 직접투입 지원을 추진하고, 대상 발주기관의 지원요청별 특성, 환경, 내용 등에 따른 맞춤형 최적화 지원을 추진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