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7월 24일 금요일

SW발주기술지원 신청

예산수립/심의단계에서 요구사항 도출과 사업규모 및 예산수립, SW영향평가를 추진하고 RFP작성 지원, 과업변경 등 발주자에게 필요한 전문발주기술을 지원합니다.

● SW발주기술지원 대상
- 공공SW사업중 SW개발이 포함된 사업으로 SW개발사업을 기준으로 2억이상, 20억 미만의 별도의 지원체계를 활용하기 어려운 사업이 우선 대상사업.

※ SW발주기술지원 사전 유선상담

● SW발주기술지원 신청 및 절차



SW공학교육

SW Quality Insight 컨퍼런스 및 개발자 세미나
SW Quality Insight 컨퍼런스 및 개발자 세미나는 최근 이슈화 되고 있는 SW공학 품질에 대하여 관련 산ㆍ학ㆍ연 유관기관 종사자들의 경험과 지식을 상호 공유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SW Quality Insight Conference
최신 SW공학기술, 공학기술 현장적용 방안과 적용 우수사례를 국내 SW기업과 SW개발자에게 전파하기 위해 SW품질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있습니다.(2회)

SW공학 Technical 세미나
SW개발 관련 최신 기술동향 파악, 개발과정 및 프로세스관리ㆍ지원영역에서의 경험공유ㆍ전파로 SW개발자와 관리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SW공학기술세미나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매월 1회)


※ 분석설계기법, 소스코드 품질향상, 효율적 테스팅 방안 및 프로세스개선 방안 등 SW개발 프로젝트 세부요소기술 및 조직관점의 이슈와 해결 방안을 제시합니다.

컨퍼런스 안내보기 →

세미나 안내보기 →


정량적 SW공학 데이터관리

정량적 SW공학데이터 관리는 국내 기업들의 SW개발 프로젝트 능력수준과 성과(품질, 비용, 납기)등에 대해 정량적인 분석을 통해 국내 SW 기업들의 SW공학수준 현황을 진단하고, 이를 기반으로 향후 개선정책을 마련하기 위한 사업입니다.

본 사업을 기반으로 국내SW공학수준과 생산성 분석 등이 포함된 SW공학백서가 발간되고 있으며, 기업의 경영자, 프로젝트 관리자(PM), SW개발자, 학계 및 컨설턴트들에게 다음과 같은 정보를 제공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