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9월 30일 금요일

SW 개발도구 비교

SW 개발도구란?


SW 개발과정 (Software Development Life Cycle) 전체에 걸쳐서 사용되는 도구 (tool)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구 활용가이드, 동영상 및 연계사례를 제공합니다.


프로젝트관리도구 비교

프로젝트 관리 도구
프로젝트 관리 도구는 범위 관리, 일정 관리, 예산 관리, 의사 소통, 계획 관리, 공정 관, 자원 관리 등 프로젝트를 관리하는 활동을 편리하게 할 수 있게 해준다.

도구 개요
레드마인이미지 Gantt project 이미지   Open Proj 이미지  


주요기능
  일감 관리( 등록, 변경, 추적, 통보 등)
  문서관리, 파일관리, 위키 사이트 구축 
  이메일 통보

장점
  간략한 일정관리 가능 
  웹서버를 이용하여 다수의 인원이 협업할 수 있음 
  프로젝트, 사용자 권한 등을 관리할 수 있음 
  일감의 진행에 따른 이메일 통보 가능

단점
  자원의 투입율을 관리할 수 없음 
  휴일이나 일단위 작업시간을 설정할 수 없음 
  Critical Path 식별을 위한 선후행 작업의 조건설정이 불가함



SW 개발 산출물 작성 가이드

SW 개발 산출물 작성 가이드란?

SW 개발 산출물 작성 가이드는 SW 개발 단계에서 나오는 산출물 중 프로젝트 계획서, 위험관리 계획서 및 위험관리 문서, 요구사항 관리문서, SW 설계문서, 테스트 계획서 및 결과서, 동료검토 계획서 및 결과서에 대해서 작성법 및 실사례를 설명합니다.


    

SP인증 성공사례 - (주)윈스

윈스는 2003년 코스닥에 상장된 정보보안 전문기업으로 침입방지시스템(IPS), DDoS, APT방어 시스템, 통합위협관리(UTM), 방화벽등의 핵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침입방지시스템(IPS)과DDoS 차단시스템에서 국내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네트워크 보안 분야에서 기술과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네트워크 보안에 대한 관심도 및 시장 규모증가사이버 공격으로 인하여 언론사, 금융사 등의 시스템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상황이 발생했으며 그로인해 다양한 피해가 야기되었으며, 철저하게 관리되어야 하는 고객의 개인정보가 의도치 않게유출되어 보이스피싱 범죄 등 부적절한 방법으로 사용되는 문제가
증가하였다. 네트워크 보안과 관련된 사회적 이슈가 증가하면서 네트워크 보안에 대한 관심도가 급증하였으며, 이로 인한 시장 규모도 급성장하게 되었다.

우리만의 품질체계 필요성 - 경험은 중요하지만 문제 또한 유발시킬 수 있다

품질에 대한 중요성을 이해하게 되면서 품질문제를 유발시킬 수 있는 가장 큰 원인을 찾아보기로 하였다. 경험은 무조건적으로 품질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하지만 경험에는 좋은 경험과 좋지 못한 경험이 존재한다. 경험이 도움이 된다는 것은 좋은경험은 살리고 좋지 못한 경험은 앞으로 좋은 경험이 될 수 있도록개선한다는 전제일 경우를 의미할 것이다.

개발자들은 경험을 통해 개발에 대한 방법을 이해하게 된다. 우리의 고참 개발자들은 좋은 기술력과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다. 하지만 모든 조직원은 서로 다른 기술력과 경험을 가지고있으며, 제품 개발은 고참 개발자만으로는 이루어질 수 없다. 또한대부분의 개발자는 중급 이하일 경우도 존재한다. 이럴 경우 고참개발자가 경험을 통해 머릿속으로 알고 있는 방식을 초급 중급 개발자가 따라갈 수 있다고 생각했던 것이 첫 번째 오류였던 것 같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