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12일 화요일

SaaS의 6가지 주요 동향

Saas(Software as a Service)는 클라우드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로서 가장 큰 규모의 클라우드 시장을 대표하고 있으며 여전히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Saas는 웹을 이용해서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대부분의 SaaS는 다운로드나 별도 설치 없이 웹 브라우저를 통해 즉시 사용될 수 있다.

웹 전송 방식 때문에, SaaS는 개인 컴퓨터에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할 필요가 없다. SaaS를 이용하면, 기업 입장에서는 유지보수와 지원이 쉬워진다. 왜냐하면, 모든 것을 제 3자인 공급자가 어플리케이션, 운영시간, 데이타, 미들웨어, 운영체계, 가상화,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킹 등 모든 것을 관리해주기 때문이다.

대중적인 SaaS 형태에는 이메일, 협업관리, 고객관리시스템, 헬스케어 관련 어플리케이션 등이 있다. 전통적으로 소프트웨어 공급자로 여겨지지 않았던 몇몇 대기업들도 경쟁력을 높이고 추가 매출을 얻기 위해 SaaS를 구축하기 시작했다.

SaaS 는 PaaS(Platform as a Service)와 IaaS(Infrastructure as a Service)와 비교 설명되곤 한다(그림 1, 그림 2). Paas는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로서 어플리케이션이나 다른 용도의 개발 등에 이용된다. 그리고, IaaS는 셀프 -서비스 모델로도 알려진 클라우드 인프라 서비스로서 접근, 모니터링, 가상화, 스토리지, 방화벽과 같은 네트워킹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댓글 없음 :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