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 상세설계는 기능 구조 , 대표 화면 , 화면 간 인터렉션의 흐름 , 예외 처리방식 등을 정의하게 된다. 전체 기능이 한눈에 들어오도록 설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고 , 모든 기능에 대해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UI 요소와 인터랙션을 일관성 있게 유지되도록 해야 한다 (그림4).
<그림4> UI를 위한 일반 규칙 정의
출처: 소프트웨어공학센터
UI 상세설계에서는 사용성에 대한 반복적인 검토를 통해 완성도 높은 UI를 완성해 나가야 한다. 페이퍼 프로토타입 (Paper Prototype)을 통해 짧은 주기로 개발 , 평가 , 보완을 반복하면서 완성한다. 페이퍼 프로토타입을 사용하는 이유는 html로 작성하는 PC 기반 프로토타입보다 프로토타입 구현이 더 빠르고 UI 측면만 고려하면 되기 때문에 태그 등을 고민해야 하는 html보다 편하게 수행할 수 있다.그리고 , 모바일의 경우 , 작지만 더 많은 화면을 준비해야 하고 하나의 시나리오를 완성하기 위해서는 여러 개의 화면이 필요하기 때문에 페이퍼 프로토타입을 많이 활용한다.
<그림5> 페이퍼 프로토타입의 예
출처: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pjh445&logNo=2206798122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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