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2월 2일 금요일

애자일과 전통적 개발방식의 조화

SW개발프로젝트사례-적용성과

•경영진은높아진개발팀의생산성과품질에만족함
•개발팀원들이업무에열정적으로임하면서업무만족도가향상됨
•개발진행상황의가시성이향상
•팀원들간의협력및팀워크가향상
•시장에맞는제품품질및상품성확보

SW개발프로젝트사례–팀원소감

•기존에는전체일정을산정하고개발하는데어려움이있었지만애자일방법적용후에는단기적으로명확한목표를세우고진행할수있었다.
•PM이팀원들과수직적관계에서업무를지시하고전달하는방식에서벗어나팀원들의역량을발휘할수있도록여건조성을하고, 스스로동기부여를하여업무를진행하므로업무수행능력도높아지는점장점을경험하였습니다.
•팀원간의활발한소통이개발에도움이되었음.
•이터레이션계획을상세하게짜서모두어떤일을하는지알게되어좋았다.
•회고를통해문제가되었던부분을해결할수있어서좋았음.
•저마다본인의업무에집중하고서로가서로를배려하게되었습니다.

SW 유지보수적용사례–적용효과

•개발업무진행상황의가시성향상
 –적용전에는개발자들이무슨일에보틀넥이걸려있으며어떤애로사항이있는지알기어려워팀장입장에서업무진행현황을일일이물어보아야파악할수있었는데지금은타스크보드와데일리미팅을통하여일일이물어보지않아도팀원들이어떤문제에애로사항이있으며어떤업무에버틀넥이있는지쉽게알개되었고당면한문제점들을바로바로해결할수있게되었다.
•통합테스트단계에서발생하는결함감소
 –평균적으로QA팀에서개발팀으로매달8~9여건정도의크고작은재작업요청이있었으나애자일을적용하고나서부터는1~2건정도로줄어든상태이며그나마도마이너한작업이되어품질이많이향상되었다. (70% 이상감소)
•개발과정의효율성이높아지고생산성향상
 –상호간의협업증대로월별처리건수향상(50%이상향상)



댓글 없음 :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