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9월 29일 목요일

SP인증 성공사례 - (주)심네트


심네트는 1999년 설립된 기업으로 실전 전투경험을 위한 훈련용모델과 기능 분야별 작전요소 분석을 위한 분석용 모델 등의 M&S시스템, 가상훈련 시뮬레이터와 CBT(Computor Based Training)장비, 각종 전장정보의 디지털 데이터화 분석을 통해 실시간 지휘통제 능력을 제공하는 BMS(Battle Management System) 장비를개발하고 선도하고 있는 전문 기업입니다.



고객의 변화 - 고객의 품질 인식변화로 사업의 상황이 바뀌다.

국방 도메인 특성 상 다른 도메인에 비하여 과거부터 품질에 대한요구는 매우 엄격하였다. 과거의 사업과정에서는 결과적인 제품의품질 요구는 매우 엄격하였던 반면 개발과 관리 과정에 대해서는고객과 우리 모두 별다른 관심을 기울이지는 않았었다. 하지만 제품의 품질이 개발과 관리 활동의 과정에 대한 품질로부터 시작한다는 인식의 확대로 개발과 관리에 대한 과정 즉 프로세스에 대한 품질 요구가 강화되고 있는 조짐이 보이기 시작하였다.

그러한 조짐 이후 우려했던 결과가 나타났다. 무기체계 SW연구개발 사업에서 SW프로세스 품질인증 제도를 도입하여 연구개발사업자 선정 시 SP인증 획득 업체에게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나아가 국내 업계의 SW 품질향상 공감대 유도한다는 방침이 발표된 것이었다. 하지만 기술력과 제품에 대한 자신감은 있었지만 프로세스를 통한체계적인 개발에 대해서는 아무런 준비와 역량을 보유하지 못했던것이었다. 프로세스 품질역량이 사업에 영향을 주는 요소라고는 전혀 생각하지도 못했기에 전 조직원은 당황할 수 밖에 없었다.


자세히 보기         

댓글 없음 :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