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7월 4일 월요일

소프트웨어공학 조직을 도입하기 위한 준비 사항 또는 필수 사항


Q: 소프트웨어공학 조직을 도입하기 위한 비 사항 는 필수 사항은 무엇이 있을까요? 

최초 소프트웨어공학 조직의 활동에서 가장 어려웠던 점은 습관의 변화에 대한 반감이었습니다소프트웨어 공학의 적용은 조직의 문화를 바꾸는 일이고 이야기는  구성원들 각자가  동안 해오던 자신들만의 노하우 또는 습관들을 버리고 표준화된 프로세스에일원화 된다는 의미가 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가장 어려웠던 일은 구성원들을 설득하는 작업이었으며이를 성취하기 위한 필수 사항은 바로 CEO 의지라고   있습니다대표자의 명확한 비전과 목표가 있고이를 이루기 위한 방법이 소프트웨어공학을 통한 올바른 소프트웨어 사업 수행 프로세스의정립을 목표로 지속적인 지원이 있지 않는다면 매우 힘들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조직의 문화를 바꾸는 일은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특히 오래된 조직일수록 더욱  강도는 높습니다.
이러한 의지가 확고하다면소프트웨어공학 조직을 성공적으로 도입하기 위한  이상은 준비가 되었다고 생각됩니다 다음으로는모든 구성원들이 불편하다고 생각하는 부분과 현재 기업이 발전을 하는데 방해가 되는 요소들을 적절하게 캐치해   있는 인터뷰어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전체 소프트웨어 개발을 가장 효율적으로   있는 많은 소프트웨어공학 기법들  가장 알맞은 기법을 선택할  있는 연구는필수적입니다.

Q: 과적인 소프트웨어공학 조직의 도입은 기업의 전체적인 생산성의 가  니라 내재적인 가치 상에도 상당한 도움이  수 있다는 말씀으로 리됩니다이번 이야기의 무리를 부탁드립니다. 
소프트웨어공학의 도입은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많은 회사들에게 효율성과 기업의 가치를 극대화 시킬 방법을 분명하게 제시할 것입니다하지만 이러한 소프트웨어공학 조직의 구성과 도입은  결과를 얻을  있을 까지 많은 고통을 강요할 수도 있습니다 많은사람들의 설득과 불필요한 언쟁 등으로 인한 감정적인 소모가 동반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기업의 입장에서는 어떠한 사람이 업무를 수행하더라도 즉각적으로 대응할  있는 표준화된 업무 프로세스와 구성원의 최상의 퍼포먼스를 보장하기 위한 알맞은 조직  업무의 분장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이러한 고통을 인내하고 견디어   있는 강한 의지와 명확한 목표가 존재한다면소프트웨어공학 조직의 도입은 반드시 어떠한 IT기업이든 간에 상당한 이점을 제공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없음 :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