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15일 수요일

SPICE모델 단계 및 프레임워크

SPICE는 SW프로세스 전반을 심사하여 조직의 SW개발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개발자의 개발능력을 향상시킴으로서 개발위험을 통제하기 위한 목적으로 ISO에서 추진하는 SW품질 표준화심사평가 모 형으로 SW프로세스 전반을 심사하고 그 결과에 따른 조직의 프로세스를 개선해 나가는 활동에 대 한 표준화 방법이다. 



 
PRINCE2 모델은 영국정부(OGC; Office of Government Commerce)에 의해 개발되어 전 세계 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관리방법론으로 주로 IT분야에서 많이 이용된다. PRINCE2는 다양한 산업계 와 기초 환경으로부터 가장 잘 입증된 경험들을 활용하며 문서들에는 항상 템플릿이 제공되고, 명확한 의사결정시기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PRINCE2는 프로세스 기반의 접근방법을 이용하여 각 프로세스들이 프로젝트 수행동안에 수행되 어지는 관리활동을 정의하고 있다. 프로세스는 Starting up a Project(SU), Directing a Project(DP), Initiating a Project(IP), Managing Stage Boundaries(SB), Controlling a Stage(CS), Managing Product Delivery(MP), Closing a Project(CP), Planning(PL)로 구성 된다. 


댓글 없음 :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