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16일 목요일

설계


SW설계는 크게 아키텍처 설계와 상세설계로 나누어 볼 수 있다. SW아키텍처 설계(Software Architectural Design)는 상위레벨 설계로 일반적인 설계의 개념과 SW 관점에서의 설계의 역 할을 이해하고 프로세스를 인지하여 설계의 다양한 접근방법과 개념을 이해할 수 있게 된다. SW상세설계(Software Detailed Design)는 모든 SW설계에서 다루어져야 하는 핵심이슈를 분 별하여 효과적으로 설계의 산출물을 작성하는 것이다. 

SW설계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이점은 SW설계에 대한 기본지식의 이해다. 일반적인 설계의 개념과 SW관점에서의 설계역할을 이해하고 그 프로세스를 인지하여 설계의 다양한 접근방법과 개념을 이 해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설계시 다루어져야할 핵심이슈 인식을 위해 모든 SW설계에서 다루어져야 하는 핵심이슈 를 분별하여 효과적으로 설계의 산출물을 작성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아울러 다양한 관점에서 SW구조와 아키텍처를 고려함으로서 뷰(View)와 아키텍처 스타일, 설계 패턴 그리고 프로그램 계열(Family of Programs)의 다양한 관점에서 설계를 고려하여 설계를 통해 SW품질을 향상 시킬 수 있다. 마지막으로 SW설계에 사용되는 표기법 및 전략을 분류하고 선택하여 공유하기 용이하게 된다. 



댓글 없음 :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