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1월 17일 목요일

An Open Source Tool for Fault Tree Analysis



본 프로젝트는 SAVI(System Architecture Virtual Integration) 프로젝트를 통해 시작되었고, SAVI는 AADL을 사용하여 다양한 작업을 수행하는 항공 전자 컨소시엄입니다. 항공 전자 공학의 안전에는 폴트 트리 분석이 필요한 분석 중 하나입니다. 

기본적으로 사람들은 스프레드 시트 나 문서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Excel, Word에서 분석 결과를 쉽게 내보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결함 트리는 도구가 없고, 있어도 이미 5~8년이 넘은 제품들입니다. 아키텍처에는 EMF, Eclipse Modeling Framework라는 모델링 프레임 워크가 있기는 합니다. 
우리는 결함 트리를 위한 새로운 모델을 구축해서 사용했고, 이 후에는 Obeo라는 프랑스 회사에서 개발한 Sirius라는 프레임 워크를 써서 그래픽 프리젠테이션을 만들었습니다. 정말 빨리 작업할 수 있었고, EMFTA라는 새로운 도구를 적용 했습니다. 이 도구는 Eclipse에 완전히 통합되어 있고, 결함 트리를 편집하고 설계 할 수 있습니다. 더구나 오픈 소스입니다. BSD 라이센스에 따라 배포되었고, 누구나 SEI Github 저장소에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OSATE 내에 완전히 통합되어 최신 OSATE 버전을 다운로드하여 테스트 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을 통해 결함 트리를 생성해서 최적화 할 수 있고, 결합 트리를 개선하거나 실패 확률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결함이 있는 곳에 다른 노드가 있으면 최적화 할 수 있고, 리팩터링 제안도 할 수 있습니다. 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기 쉽습니다. 

이 도구는 항공 전자 공학 계열 시스템 뿐만 아니라 자동차나 다른 운송에 사용될 수 있고, 금융이나 보험, 시스템에서 서로 다른 결함으로 인해 서로 다른 상호 작용이 발생 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자 하는 응용 프로그램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SEI의] GitHub 저장소에 기능, 결함 트리 설계 방법, 그래프 또는 테이블과 다른 표현 방법에 대한 전체 설명서가 있습니다. GitHub에서 소스를 다운받아 빌드하면 됩니다. 그리고, OSATE 내부에 통합 한 버전과 실행 파일이 있으니 다운로드 하십시오. 

올해 9 월에 큰 행사를 가졌으며, 10 월에 피츠버그에서 개최되는 ES Week Embedded System Week 행사가 있습니다. 이 결함 트리 분석 도구를 가지고 보안과 안전에 대해 얘기할 것입니다. 

댓글 없음 :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