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0월 6일 목요일

현장에 다가가는 SW 공학 - 테스트 전략

테스트 전략


품질은 결코 우연으로 얻어질 수 있는 결과가 아니다. 많은 노력과 공수, 지식의 축적과 스킬들의 집합체다. 높은 품질은 표준과 SW 프로세스, 철학과 의지의 결과물이기도 하다. 지속되는 개발은 소스코드 분석과 위험 기반의 테스트, 커버리지 측정에 따른 자동화 모듈, 통합테스트를 통해 얻게 된다.

애자일 등 오늘날의 SW개발은 점점 더 방법론 기반의 개발에 의존하고 있는 상황이다. 결과물은 품질보증의 새로운 도전에서 비롯된다. 고품질 제품은 역동적인 목표의 정의와 짧은 개발 사이클을 통해 만들어 지고 지속적인 테스트와 고객의 피드백을 통해 성공의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다.

애자일 방법론의 경우 테스트 가능한 SW는 단계이전에 반드시 수행도록 권고하고 있다. 이러한 지원을 통해 좀 더 낳은 통합 테스트를 프로세스 단계에 포함시킬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납기가 충분하지 않을 경우 고객의 요구사항을 만족시키기 위해 고객과의 피드백 프로세스와 팀 능력을 통해 이를 해결하기도 한다.


[ SW Quality 5steps to excellence ]


자료: Quality is never an Accident, '13.3


테스트 전략은 단기 및 장기 테스트 요구사항 및 비즈니스 위험을 프로파일링 하고 개발자와 리소스 등의 환경 요소와 조직적 요구를 포함하는 테스트 전략을 개발하고 다양한 관점에서 평가할 수 있도 록 수립해야 한다.


댓글 없음 :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