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9월 5일 월요일

마이크로소프트의 사업 변화에 따른 솔루션 구성 변화




마이크로소프트의 주 사업 분야는 솔루션 관련 소프트웨어로, 윈도우(Windows)를 비롯해 오피스(Office),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등이 중심에 있다. 해당 솔루션들은 처음에는 단일 PC 환경에 설치되어 구동되던 것에서 다양한 플랫폼에서 구동될 수 있는 형태로 변화되었다(그림3). 그림3의 우측을 살펴보면, 사용자가 다양한 서비스가 원활히 구동되고 추가할 수 있도록 세부 솔루션이 구분되어 있다. 

<그림3> 서비스 중심의 솔루션 구성 환경

출처: Metalogis - 5 Pillars to Optimize Office 365 Readiness


그림3의 우측에는 Azure 솔루션과 O365 솔루션이 구분되어 하이브리드(Hybrid) 형태로 제공되고 있다. 그림2에서 보는 것처럼 소프트웨어 중심일 때는 해당 솔루션을 별도로 패킹되어 제공되었지만, 서비스 중심으로 변화되고 나서는 기본적으로 설치되는 아키텍처와 프레임워크는 같고 세부 솔루션을 선택하는 것에 따라 서비스가 달라지게 된다. 그림2의 디바이스 중심으로 변화하면서, 마이크로소프트의 솔루션 구성은 또 한번의 변화가 생겨나는데 “확장”과 “연결”로 정리된다(그림4). 확장은 마이크로소프트 솔루션에 새로운 기능의 앱을 만들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Add-in”을 통해 쉽게 추가가 가능하다. 연결은 서비스하려는 웹 애플리케이션의 인프라 자체를 “SharedPoint Add-in”을 통해 연결이 가능하다.


댓글 없음 :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