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21일 목요일

전사적 프로젝트 관리체계


전사적 프로젝트 관리를 위하여 먼저, 프로젝트를 조직의 전략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그룹핑 (grouping)하고 우선순위를 평가해야 한다. 프로그램이란 조직의 전략적 목표달성을 위하여 묶은 프로젝트 집합으로, 일반적으로 사업부(business unit) 제품 단위별로 프로젝트를 묶어 구성하게 된다. 프로그램 관리는 성과를 만들어내는 전략적인 운영에 초점을 둔다면, 포트폴리오 관리는 로젝트의 우선순위를 평가하고 이에 따른 자원투입과 같은 계획 과정을 주로 다루게 된다.



전사적 프로젝트 관리는 단순한 트렌드가 아닌 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킬 있는 중요한 요인이 되어가고 있다. 하나하나의 프로젝트는 별문제가 없는데 기업의 전체성과는 별반 향상을 가져오지 못하고 있다면 이는 조직의 목표와 프로젝트 관리가 방향으로 정렬되지 못했기 때문일 있다.
프로젝트는 했는데 회사는 망할 있다. 프로젝트 관리는 경영의 일부분으로 전사적 관점에 프로젝트 관리를 이해하고 접근한다면 경영자는 숲이 아닌 산을 있는 능력을 보유하게 것이다.


댓글 없음 :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