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30일 수요일

소프트웨어 정의 WAN(Software-Defined WAN) 시장의 성장

IDC에 따르면,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Software-Defined Networking)은 기업이 클라우드 전략를 최적화 하려는 노력에 맞춰서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측된다. SDN은 데이터센터에 활발하게 적용되고 있고 네트워크에 민첩성(agility)과 대응성(responsiveness)을 기대만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 요구사항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광대역 네트워크(WAN)로 중심이 이동하고 있다. 

IDC의 연구조사에 따르면, 전세계 소프트웨어정의 WAN (SD-WAN) 시장은 연평균(CAGR) 90% 이상 성장세를 보이며 2020년 60억달러 규모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SD-WAN의 등장은 최근의 형성된 시장으로 이전에는 Hybrid WAN 아키텍처가 존재했다. SD-WAN을 도입하면 비즈니스 어플리케이션을 비용  효과 높게 제공할 수 있고, 원격 사이트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운영 요구사항을 해결할 수 있고, SaaS(software-as-a-service)나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를 최적화 시키며, 자동화를 통해 연결된 소단위 IT의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댓글 없음 :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