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24일 목요일

프로젝트 관리 계획서의 구성

프로젝트 관리 계획서(Project Management Plan)란 성공적인 프로젝트의 수행을 위한 환경, 책임, 절차, 일정 등의 임무를 정확히 인식하고 수행토록 하기 위한 공식 관리 문서이다.

프로젝트 관리 계획서에 반드시 포함되어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다.

① 프로젝트 개요: 프로젝트 명, 기간, 목적, 기대효과 등
② 프로젝트 범위
③ 시스템 구축 환경: 소프트웨어 구성도, 하드웨어 구성도
④ 프로젝트 추진체계: 프로젝트 수행 조직도, 조직별 역할, 인력투입 계획
⑤ 관리 프로세스 계획: 작업 계획, 통제 계획, 산출물 검수 계획
⑥ 프로젝트 관리 방안: 프로젝트 보고 계획, 이슈 및 변경관리, 교육 및 기술이전 방안

댓글 없음 :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