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2월 2일 수요일

중국의 온라인 시장 발전이 부른 오프라인 시장의 위기

디지털의 발전은 인터넷, 모바일 등의 온라인 시장을 발전시켰으나 오프라인 시장의 위기 또한 불러일으키고 있다.

  • 2014년 중국 전자상거래의 규모는 16조4000억 위안(전년대비 59.4%의 성장률)


  • 특히, 전자상거래를 통한 기업판매금액(B2B)은 12조7000억 위안으로 전년대비 62.8% 성장


  • 반면, 중국연쇄경영협회(中國連鎖經營協會)에 따르면, 2014년 중국 상위 100대 체인업체의 매장 매출액은 2조1000억 위안으로 전년대비 5.1% 증가했으나, 이는 2007년 이후 최저 수치이며 매출 증가율 또한 매년 하락 추세

댓글 없음 :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