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2월 2일 수요일
중국의 온라인 시장 발전이 부른 오프라인 시장의 위기
디지털의 발전은 인터넷, 모바일 등의 온라인 시장을 발전시켰으나 오프라인 시장의 위기 또한 불러일으키고 있다.
2014년 중국 전자상거래의 규모는 16조4000억 위안(전년대비 59.4%의 성장률)
특히, 전자상거래를 통한 기업판매금액(B2B)은 12조7000억 위안으로 전년대비 62.8% 성장
반면, 중국연쇄경영협회(中國連鎖經營協會)에 따르면, 2014년 중국 상위 100대 체인업체의 매장 매출액은 2조1000억 위안으로 전년대비 5.1% 증가했으나, 이는 2007년 이후 최저 수치이며 매출 증가율 또한 매년 하락 추세
댓글 없음 :
댓글 쓰기
최근 게시물
이전 게시물
홈
피드 구독하기:
댓글 ( Atom )
댓글 없음 :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