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0월 1일 목요일

빅데이터 확산을 위한‘스케일 아웃 NAS' 아키텍처 구축의 5가지 기본원리

비정형 데이터를 실행 가능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usiness Intelligence, 이하 BI)로 변환하고자 한다면, 첫 번째 단계는 데이터의 페타바이트(Petabyte, 이하 PB)를 처리할 수 있는 스토리지 아키텍처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EMC 아이실론(Isilon)의 닉커쉬(Nick Kirsch)는 스케일 아웃(Scale-out) NAS(Network Attached Storage)가 가장 좋은 솔루션이라고 언급합니다. 빅데이터는 지금까지와는 다른 저장방식을 요구함에 따라 데이터의 빠른 증가속도를 따라갈 수 있도록 선형적 확장을 지원하는 스케일 아웃 NAS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에 기업/공공기관에서 효과적인 스케일 아웃 NAS 아키텍처 구축을 위한 기본원리를 소개합니다. 

스케일 아웃 NAS의 개요
기업은 실행 가능한 BI를 위해 데이터 마이닝(mining)에 대한 기대와 더불어, 종이문서를 디지털화하고 이메일, 워드 문서, 엑셀 파일 등 모든 다른 비정형 데이터들을 저장하는 빅데이터의 세계로 가고자 합니다.
기업의 정보는 급작스럽게 페타바이트급으로 늘어나 축적되고 있기 때문에, 그들이 해결해야 할 가장 큰 문제는 스토리지입니다.

스케일 아웃 NAS의 5가지 기본원리
  1. 단순한 구성을 할 것
  2. 예측 가능할 것
  3. 효율적으로 구성할 것
  4. 항상 사용가능할 것
  5. 기업 환경에 맞출 것

댓글 없음 :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