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9월 15일 화요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테스트 자동화 확장 방안

모바일 기기의 급속한 보급에 따라 기업의 모바일 서비스 도입여부가 기업경쟁력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가 되었습니다. 모바일을 통한 즉시적 정보 획득 필요성이 증가하면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품질과 성능이 중요한 요소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기능 및 성능 테스트 자동화를 확대함에 따라 모바일 앱의 품질과 개발 신속성을 확보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도록 합니다.

기능 검증(Functional Validation)
  • 잠재적 오류들은 대부분 특정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기능 검증으로 해결할 수 있음

테스트에 실제로 핸드셋을 사용하기
  • 테스트에 실제로 핸드셋을 사용하는 것과 관련하여 실행계획상의 부하와 브라우저나 에뮬레이터에서 애플리케이션을 테스트하는 것에 대해 논쟁이 많음

성능 검증(Performance Validation)
  •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기대성능이 충족되는지 검증해야 함

자동화된 기능과 성능 테스트는 데스크탑 환경의 애플리케이션에서 수행-검증된 기록이 있어야 하며, 자동화 테스트는 기업이 높은 품질의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하고 비즈니스 리스크를 줄이고, 문제를 빠르게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궁극적으로 조직이 애플리케이션의 예기치 않은 중단과 에러로 발생되는 불필요한 지출을 줄여주고, 특히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정보의 즉시성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되면서 기업은 자동화된 테스트 전략과 그들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니즈에 맞춰 설계된 솔루션을 도입하는 것이 중요해졌습니다.

댓글 없음 :

댓글 쓰기